하효살롱 ‘하효맘 과즐’

월 50만 개 판매되는 정성의 다른 이름,
하효살롱협동조합 '하효맘 과즐'
제주 서귀포시 효돈순환로 217-8


좋은 의미를 담은 낱말인데, 말과 글로 온전히 설명하기에 어려운 것들이 있다. 바로 ‘정성’, ‘감동’, ‘온정’, ‘헌신’, ‘위로’ 같은 것. 직접 느껴보는 경험이 있어야만 진가를 알 수 있다. 경험 없이는 그 낱말이 가진 무게와 따뜻함을 차가운 머리로 인식하기엔 역부족인 것. 요즘 레트로가 인기인 것은 그 안에 담긴 어떤 ‘정서’ 때문일 것이다. 레트로 열풍과 함께 ‘할매니즘’이라는 K디저트의 인기가 뜨겁다. 제주 감귤 재배지인 서귀포 하효동에서 부녀회원들이 모여 할매니즘 K디저트를 정성껏 만드는 곳이 있다. 바로 ‘하효살롱협동조합’. 하효맘 과즐(제주전통한과)의 월평균 50만 개 판매 기록은 분명 정성이 이루어 낸 기록일 것이다. 


하효살롱협동조합 ‘하효맘 과즐’ 

좋은 원재료로 정성 있게 손수 만든 전통 간식

‘과즐’은 튀겨 만든 한과 ‘과줄’의 옛말이에요. 감귤 재배지인 제주 서귀포시 하효동에서 부녀회원들이 만든 하효살롱협동조합(이하 ‘하효살롱’)의 ‘하효맘 과즐’은 저가의 원료 대신 우리 밀 100%와 청정 제주의 감귤, 제주 보리 등으로 만들었어요. 반죽하는 것부터 모든 공정이 하나하나 수작업으로 이루어집니다. 약 2년간 다양한 시도를 통해 과즐에 맞는 청을 만들고 원재료를 가장 먹기 좋게 가공했어요. 한 번 맛본 분은 다른 과즐은 못 드신다며 다시 찾아오세요. 하효맘의 정성, 직접 맛보고 직접 느껴보세요.



하효맘 감귤과즐

감귤과즐은 우리 밀에 감귤 과즙을 넣어 만든 과자에 멥쌀 튀밥을 묻힌 수제 과자예요. 고소함과 달콤함이 특징입니다.


하효맘 제주보리과즐

제주 보리 튀밥으로 고소함이 특징이에요. 조청을 사용해 딱딱하지 않고, 이에 달라붙지 않아 아이부터 어르신들까지 즐겨 드실 수 있는 건강 간식입니다.


하효맘 감귤칩과즐 

감귤과즐에 감귤 칩이 첨가되어 눈으로 먹는 재미까지 챙긴 베스트셀러 제품입니다. 제주의 감성을 눈과 입으로 동시에 맛볼 수 있어서 제주 방문 기념품 및 선물로 추천합니다.


“색소나 첨가물이 들어가지 않은 자연 그대로의 간식이라 즐겨 먹습니다.”

“깨끗한 공정에 정성이 담긴 간식이라 아이와 함께 부담 없이 먹고 있어요.”

“우리 밀, 현미유, 원당, 쌀 조청 등 원재료를 엄선하고 수 공정으로 하나하나 만든다는 게 놀라워요!”

“제주 쇠소깍 근처에 갔다가 아이와 함께 하효맘 매장에서 체험활동을 했는데, 

아이에겐 그 기억이 오래 남는 것 같아요.” 

- 고객 리뷰 중-


상품 구매하러 가기+


비상품 감귤을 가치 있게 가공하다

감귤 농가의 고민을 해결한 하효살롱

하효살롱이 위치한 제주 서귀포시 하효동 일대는 온통 감귤밭입니다. 감귤밭은 지역 주민의 생활 터전이자 생계 수단입니다. 귤 수확 후 과실 선별 작업을 하는데, 맛 좋고 모양 좋아 상품이 되는 것 외에 비상품 감귤(규격 외 감귤, 일명 못난이 감귤)이 생깁니다. 상품으로서의 가치를 인정받지 못해 버려지거나 아주 싼값에 수매되는 실정이지요. 이런 비상품 원물을 가공해 가치를 더해주고, 농가 소득에 도움이 될 방법을 찾은 게 하효살롱의 시작입니다. 하효동 부녀회원들이 끊임없는 테스트 과정을 통해 비상품 감귤의 즙을 짜내어 감귤이 첨가된 과즐(전통한과)을 개발했어요. 하효맘 과즐을 드시는 것은 제주 농가를 돕고 지역 사회 발전에 공헌하는 간접적인 방법이기도 합니다.



할매니즘 열풍에 응답하라!

천혜향 약과와 제주과일강정 

신제품 출시 예정

하효살롱에는 지역 취약계층과 이주여성들이 함께 모여 즐겁게 일하며 수 공정으로 제품을 만들고 있어요. 하효살롱 직원의 행복이 지역의 행복과 사회의 안정으로 순환되고 있습니다. 하효살롱 과즐 외 신제품 2종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큰 이익보다는 지속할 수 있는 이익을 바라며 비상품 천혜향을 활용한 약과와 알록달록 예쁘고 새콤달콤한 제주과일강정이 출시를 앞두고 있어요. 감귤의 달콤함에 새콤함까지 더해진 천혜향이 약과의 단맛과 잘 어우러진 하효맘 약과로 제주 서귀포에서 할매니즘 열풍을 이어갈게요.  




직접 해 보면, 

기억에 남는 추억이 됩니다. 

하효살롱 매장 체험활동

제주 서귀포시 하효동에 소재한 하효살롱 매장에 방문하시면, 하효맘의 판매 제품을 실제로 만들어 볼 수 있는 체험 활동을 할 수 있어요. 특히 겨울 귤 수확 철에 오시면 하효맘 매장 바로 옆의 감귤밭에서 직접 감귤을 수확하고, 수확한 감귤을 사용하여 ‘감귤칩과즐’, ‘감귤타르트’, ‘귤청’ 만들기를 하실 수 있지요. 제주 전통 떡인 오메기떡도 만들 수 있고요. 제주 여행에서 직접 제주 전통 간식을 만드는 체험은 제주 여행의 기억을 오래 가져가게 할 추억이 될 거예요. 아이, 부모님, 친구, 연인과 함께 하효살롱 매장에 방문하셔서 지역 주민과 소통하고 제주 전통 간식을 만들어 특별한 경험과 선물을 가져가세요.



하효살롱 매장 체험활동 예약하러 가기+



대표 : 우다정

Copyrightⓒ All rights reserved by 로컬취향

CUSTOMER CENTER

고객센터 : 0507-1366-6007

운영시간 : 평일 10:00 -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ABOUT US

이메일 : meetlocal.kr@gmail.com

사업자등록번호 : 481-12-02267

통신판매업신고 : 제 2022-제주대정-062호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대정읍 글로벌에듀로304번길 10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우다정

로컬취향 사이트 내 상품 거래에 대한 책임과 배송, 교환, 환불 민원 등의 처리는 로컬취향에서 진행합니다.

자세한 문의는 Email: meetlocal.kr@gmail.com, 유선: 0507-1366-6007 로 가능합니다.